사천여성회 7기 엄마학교 참가자 모집
4월4일~5월25일 시종합사회복지관서 수업

사천여성회(대표 여명순)가 오는 4월 4일부터 5월 25일까지 사천시종합사회복지관 소강당에서 제7기 엄마학교를 연다.

엄마학교는 ‘달콤한 육아, 편안한 교육, 행복한 삶을 배운다’는 취지로 육아와 집안일에 지친 엄마들이 서로 소통의 기회를 갖고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역시 사천지역 주부들을 대상으로 육아전반에 관한 철학(관점), 가족건강, 성평등과 자녀 성교육, 환경문제, 환경문제 고찰, 힐링 기행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수업이 진행된다.

▲ 엄마학교 수업 일정.

엄마학교 첫날인 4월 4일(목) 오전 10시에는 한중권 굴렁쇠 아저씨의 ‘자연에서 잘 노는 역사, 생태교육 사례’ 강연이 펼쳐진다. 이어 4월 11일(목)에는 김종진 온배움터 자연의학연구소장의 ‘엄마가 지키는 가족건강’, 18일(목)에는 박종권 마창진환경운동연합 전 의장의 ‘환경재해 미세먼지‧방사능없이 살 수 있다’, 4월 25일(목)에는 전옥희 진주여성회 사무국장의 ‘성평등과 내 아이 성교육’, 5월 3일(금)에는 이은화 경남가족상담연구소 부소장의 ‘부모는 자녀에게 어떤 존재여야 하는가’ 강연이 이어진다.

사천여성회는 교육참가자들과 함께 ‘피어나라! 여성의 힘’이라는 주제로 오는 5월 9일(목) 힐링기행을 떠난다. 5월 25일(토)에는 ‘아빠와 함께 숲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우포늪 생태 탐방을 진행한다.

사천여성회 관계자는 “아이와 나 그리고 가족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익혀 편안하고 행복한 엄마가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엄마학교를 준비했다”며 “엄마들이 이런 배움의 과정을 통해 육아나 아이 교육의 어려움을 해소 하고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1만 원이며, 4월 3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문의 및 접수는 사천여성회 055)832-851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