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재단·종합사회복지관 방학 프로그램
요리교실부터 제과제빵, 댄스, 직업진로체험까지

▲ 사천지역 청소년들이 심폐소생술 수업을 듣고 있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과 사천시종합사회복지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7~8월 동안 운영된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초등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요리교실, 북아트교실을 운영하고 중등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 단비(봉사시간 4시간 제공), CPR-4분의 기적을 각각 운영한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초중등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향기제품 만들기, 원포인트 메이크업 따라하기, 오늘은 내가 요리사를 운영한다. 그리고 직업인 특강으로 애견미용사와 만나다와 엄마와 함께하는 나도 바리스타 특강도 운영한다.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청소년들은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youthsacheon.com)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청소년수련관(070-8145-8035), 청소년문화의집(831-2456)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사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방학기간을 이용해 초등학생을 위한 9개 프로그램 230명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 9일부터 7월 20일까지이며 수강기간은 7월 30일부터 8월 24일까지 4주과정이다.

모집과목은 제과제빵체험, 도전! 요리왕, 나는야 독서왕! 속독배우기, 마술로 나를 키운다, 자신있는 발표력, 토탈공예, 요가로 성장하는 몸매, 몸으로 배우는 방송댄스다. 

모집대상은 사천시 관내 초등학생이며 누구나 시청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과목별 수강료는 월 1만원이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국가유공자, 등록장애인(1~3급)인 경우 수강료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종합사회복지관(☎831-23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