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송자 도지사 표창…김영련·조혜정 시장 표창
협회, 여성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 노력 등 공로

(왼쪽부터)김송자 씨. 김영련 씨, 조혜정 씨.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가 창립 19주년 기념식을 겸한 모범여성기업인 시상식이 22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여성경제인협회는 매년 여성경제인의 성장 발전과 여성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한 여성기업인에게 모범여성기업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삼천포제일병원 김송자 병원장이 도지사 표창을, ㈜한빛인테리어 김영련, 어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조혜정의 멸치 연구소 조혜정 대표가 사천시장 표창을 받았다.

김송자 병원장은 지역사회 일자리 제공으로 고용창출과 함께 일과 가정 양립지원을 위한 여성근로자 친화기업을 운영하고, 수년간 지속적인 지역봉사활동,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저소득 가정에 대한 의료지원활동, 사회적 이슈에 대한 정책홍보로 정기적인 건강강좌 시행, 국제적인 아동구호 및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빛인테리어 김영련 대표는 지역사회 단체의 회장 및 위원으로 활동하여서 봉사활동, 기부 등 나눔사랑 실천경영을 지속하는 한편,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공헌에 공적이 있어 시장 표창을 받았다.

어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조혜정의 멸치 연구소 조혜정 대표는 멸치의 높은 염도를 낮추는 방법을 연구개발하여 생산 방법 특허 등을 출원했다. 저염멸치 개발 판매로 멸치소비 촉진하고 어가소득증대 및 저나트륨 섭취운동의 시대적 요구에 맞는 제품 개발에 기여한 공로로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