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번덕 <극장 투어> 프로그램 마련
20일~22일 지역아동 문화예술교육강좌

사천시 대표 극단 장자번덕(단장 이훈호)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13시 30분(하루2회),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극장투어>를 펼친다.

▲ 극장 투어 포스터.

극단 장자번덕 창단 20주년 특별기획 ‘사천愛연극’ 첫 번째 프로그램인 <극장투어>는 공연장의 활성화와 지역 아동들의 다양한 문화예술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사천시문화예술회관과 극단 장자번덕이 공동 개발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장자번덕은 사천시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 초대해 진행한다. 장자번덕은 ‘상상열차를 타고 비의 나라로!’라는 주제로 아이들에게 연극배우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극장 투어에 참가한 아동들은 재미있는 연극 놀이와 다양한 무대장치 활용을 체험한다.

장자번덕 김종필 사무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 다양한 상황에서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라며 “내 마음 전달로 자신의 감정을 정확히 전달해 문제를 해결하고 상황을 이끌어 나가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2018 지역협력형사업인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상남도,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한다.

한편, 극단 장자번덕은 1998년 창단하여 올해로 창단 20주년이 되는 극단으로 전문예술단체로 지정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문의: 극단 장자번덕(055-833-0619).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