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시청서 읍권역 공약 발표 기자회견 열어

무소속 이종범 사천시장 예비후보가 24일 오전 10시50분께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사천읍권역 정책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무소속 이종범 사천시장 예비후보가 24일 오전 10시50분께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사천읍권역 정책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이종범 예비후보는 “사천읍 전통시장 앞부터 송원식당거리를 차 없는 거리를 만들어 낭만과 젊음이 넘치는 다국적 문화 테마거리를 조성하겠다”며 “사천읍의 대표 축제를 만들어 읍민의 자긍심을 살리는 한편, 사천강 주변에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어린이 종합놀이터 시설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24시간 응급실 운영 병원을 유치하여 읍민의 안정적인 의료 서비스를 보장하겠다”며 “사천읍 지구대를 사천읍사무소 위치로 이전하여 도심주차 공간 확보를 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오인숲 인근 지역에 컨벤션센터를 건립하고, 문화체육시설로 문화와 체육이 있는 시민생활을 배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용당지구 MRO단지에 유천리를 포함하고, 항공 국가산업단지를 조기 조성하겠다”며 “비행 안전 구역내 이착륙구간을 제외한 지역을 고도제한을 완화시켜 도시재생사업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사천읍 하이마트 4거리 지하차도 건설 △항공기 소음피해 지역 세제혜택 △정동면 예수리-사남면 화전리 철물 공구 거리 조성 △용현 금문-주문간 도로 조기 착공 등을 공약했다.

이날 이종범 후보는 서경방송 주관 사천시장 후보 토론회에 자신이 초청되지 않은 것에 대해 강하게 항의하며, "별도의 기자회견을 갖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