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삼천포도서관 다채로운 독서행사

사천도서관과 삼천포도서관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채로운 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천도서관은 오는 12일 오후 3시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며 한바탕 웃을 수 있는 인형극 공연 ‘토끼와 자라의 용궁이야기’를 선보인다.

5월 한 달간 사천도서관에서는 즐거운 추억을 담아 가족사진을 찍어주는 ‘추억이 방울방울 가족사진관’이벤트를 연다.

오는 26일에는‘해피투게더 상황극 놀이’프로그램을 통해,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이 가족 관련 도서를 읽은 후 가족 내 다양한 역할을 재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 측은 "이번 상황극 놀이가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힘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사천도서관은 내 손 안의 도서관 ‘경상남도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 앱’ 설치 이벤트, 어린이 그림책 원화전시, ‘나를 사로잡은 책’ 도서 및 목록 전시 등 5월 한 달간 진행한다.

삼천포도서관은 5월 26일 '하루의 행복'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 삼천포도서관은 체질에 맞는 약초이야기, 유아 쿠킹, 예뻐지는 폼 클렌징, 모기퇴치 아로마 큐브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도 두 차례 상영한다.

삼천포도서관은 5월 한 달간 독서진흥행사로 한 책 도서 이어달리기, 한 책 입소문내기, 한 책 서평쓰기, 알랑가 몰라 도서관 퀴즈, 5월 어린이 독서 퀴즈 등 독서진흥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도서관 홈페이지(salib.gne.go.kr)와 삼천포도서관 홈페이지(scplib.gne.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