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걷기 행사

사천시가 산림청과 함께 오는 10월 27일까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와룡산, 각산, 이구산, 봉명산에서 사천시민을 대상으로 숲길 걷기 및 현장 산악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숲해설 자원봉사 제도를 통해 시민들과 산악회원들에게 산림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고, 건강 증진은 물론 지역 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오는 5월 26일에는 시문화예술회관에서 출발해 각산약수터, 송신탑, 전망대, 대방사를 돌아오는 코스를 걷는다. 6월 30일 다솔사 주차장에서 출발해 봉명산 정상을 거쳐 보안암을 둘러보는 코스를 걸을 예정이다. 7월 28일에는 백운골 주차장에서 출발해 와룡산 백천재를 거쳐 민재봉을 오를 계획이다. 8월 25일에는 용현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출발해 용치저수지, 용치마을을 거쳐 민재봉에 오를 예정이다. 9월 29일에는 대방사 주차장에서 출발해 대방사와 대방사 약수터, 전망대, 각산 봉화대, 각산산성 등을 둘러본다. 10월 27일에는 선황사 입구에서 출발해 이구산 입구, 성황당산성, 이구산 정상 등을 둘러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숲길 걷기 체험 및 산악 안전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숲명상, 숲길 주변 환경보전 등 시민들이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녹지공원과(831-342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