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질병 조기검진·뇌질환 정밀검진 지원
의료급여수급권자·건강보험 하위 50% 대상

사천시보건소가 의료취약계층 건강증진을 위해 전립선암, 난소암, 갑상선질환 등에 대한 조기검진 기회를 제공하여 관련 질환 조기발견 및 적기치료를 위한 2018년 특수질병 조기검진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지원은 40세 이상 의료수급권자 및 건강보험가입자 보험료 기준 하위 50%(지역가입자 월 9만4000원이하, 직장보험료 월 8만9000원 이하)가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해 특수질병 검진자는 올해 검진에서 제외된다.

검진항목은 남자는 전립선암, 갑상선기능검사, 동맥경화도, 심전도, 골밀도, 여자는 난소암, 갑상선기능검사, 동맥경화도, 심전도, 골밀도검사로 남․여 각 5종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뇌혈관 질환 조기발견을 위해 뇌질환 정밀검진 (MRl·MRA)비 무료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검진기관은 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제일병원과 도내 43개 지정 검진기관에서 뇌MRl·MRA 2종 검진으로 진행된다.

무료검진을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과 의료급여증명서 또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가지고 보건소 방문 검진신청 접수 후, 희망 검진기관에서 검진이 가능하며 검진결과는 개인 통보한다.

한편, 사천시보건소는 2018 의료급여 수급권자 암검진 비급여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18년도 국가암 검진 대상자가 위암 검진시 수면내시경을 할 경우, 대장암은 분변잠혈검사 후 유소견자가 대장내시경 검사를 하는 경우, 유방암은 유방촬영술 후 유소견자에 대해 유방초음파 검사를 할 경우 비용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831-35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