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사천시 SNS 서포터즈 발대식

제3기 사천시 SNS 서포터즈 발대식이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다.(사진=사천시)

제3기 사천시 SNS 서포터즈 발대식이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회원 소개, 운영계획 설명, 질의응답,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SNS 서포터즈는 총 69명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새롭게 선발됐다.

3기 SNS서포터즈는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대학생, 주부, 직장인, 파워블로거 등 여러 분야의 활동가들로 구성됐다.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활동하게 되는 사천시 SNS 서포터즈는 사천지역의 다양한 이야기와 알차고 감동적인 스토리 등을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해 자신의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전파하게 된다.

또, 각종 시정소식과 재난정보,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는 물론 시민불편사항과 행정개선사항을 건의하는 등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시정에도 앞장선다.

특히, 현장 밀착형 홍보창구 역할을 담당하게 될 SNS 서포터즈는 숨은 관광명소와 지역축제 그리고 맛집 등을 전국에 소개하는 민간인 홍보대사의 역할도 수행한다.

서포터즈 회원에게는 3월말 개통을 앞두고 있는 사천바다 케이블카의 시범운행 때 우선적으로 탑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문화회원과 동등한 자격이 부여된다.

문화회원에게는 공연, 연극, 음악회 등 각종 문화 관련 소식이 제공되고, 와룡문화제, 프로포즈 등 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초대되는 등 혜택도 주어진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