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우수시장 박람회 3개 부문 수상
상인간 신뢰 바탕 친절 서비스 강화
상인대학 운영 사례 발표 우수상 등

▲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상인회가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상 등 3개 부문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사진=삼천포용궁수산시장)

사천시 삼천포용궁수산시장(상인회장 권정모)이 2017년 전국우수시장 박람회에서 3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전국우수시장 박람회는 지난달 27일부터 사흘간 중소기업벤처부 주최로 강원도 정선군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에서 용궁시장은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장관상(단체상), 권정모 상인회장 개인 표창, 상인대학 교육 우수사례 발표 우수상 등 상복이 잇따랐다.

용궁시장 상인회는 “세상이 바뀌고 고객이 변하면 앞으로 우리 시장이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주제발표를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용궁시장 상인회는 각종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전달하고, 협의 및 추진하여 상인회와 상인간의 믿음과 신뢰 구축에 크게 이바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용궁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맞춤형 자원봉사를 꾸준하게 펼치고 있다.

또한 용궁시장은 지역간 교류 활성화에 힘써 왔으며, 지난 10월 16일 고령군과 사천시 및 고령 대가야시장과 삼천포용궁수산시장과의 관광 및 시장 활성화 교류 협약식을 갖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권정모 상인회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우리 상인대학 상인들이 한마음으로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더 잘하라는 뜻으로 준 상으로 알겠다. 지역과 함께 잘 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도시재생 사업에 함께해 지역과 더불어 사는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