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초등학교(박혜자)는 7월 14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금연실천 인형극 공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17년 흡연예방금연실천학교 심화형 운영을 위한 것으로 자라나는 학생들이 흡연의 위험성을 알고 평생 금연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고자 실시하였다.

1~4학년 학생들은 “담배괴물 한 대만” 이라는 주제로 선보인 인형극 공연을 통해 가족들에게 금연을 권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5~6학년 학생들은 금연 골든벨 퀴즈대회를 실시하여 평소 보건수업을 통해 배운 흡연예방지식을 맘껏 뽐냈다.

흥미롭고 즐거운 문화체험과 결합된 흡연예방교육은 학생들에게 담배의 나쁜 성분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자연스럽게 알게 하여 금연의지를 다질 수 있게 하는 좋은 경험을 주었다.

박혜자 교장은 “흡연예방교육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문화체험 결합되어 교육효과가 클 것이다. 앞으로 용산초 학생들이 중학교 고등학교에 진학해서도 흡연의 유혹을 뿌리치고 금연하여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기를 바란다.” 며 소감을 밝혔다.

용산초등학교는 앞으로 교육과정과 연계된 금연교육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적용하여 자라나는 학생들이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환경 속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