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사천]<기쁨에 접속하라>

▲ 「기쁨에 접속하라」차드 멩 탄 지음 / 알키 / 2017

구글의 천재 엔지니어 출신임에도 늘 자존심 바닥에, 비참한 기분이 일상이던 저자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명상을 시작한 후, 완전히 인생을 새로 쓰게 된다. 이 책은 내면검색 이후 마음 챙김 명상으로 내면의 행복과 기쁨을 발견하는 쉬운 방법을 특유의 재치 있는 글 솜씨로 유쾌하게 소개한다.

책의 앞부분에는 기쁨 명상의 원리와 효능을 설명하고, 2장부터 본격적으로 명상법을 소개한다. 시간과 장소를 가려가며 명상을 할 수 없는 바쁜 현대인의 처지를 고려해, 아주 간단하게 언제/어디서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저자는 기쁨이란 나를 행복하게 하고 매력적인 사람으로 만들어줄 뿐 아니라 내게 창의성에 불을 지필 영감을 주는 중요한 마음 상태라고 이야기하면서 즉시 기쁨을 불러일으키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준다.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는 활동을 할 때마다 최소한 1분 정도는 그 만족감이 일으키는 기쁨에 주의를 완전히 집중한다.

예를 들면
- 샤워할 때 따뜻한 물이 몸에 닿으면서 느끼는 기쁨에 집중한다.
- 날씨 좋은 날 외출을 했을 때, 좋은 날씨가 주는 기쁨에 집중한다.
- 걸을 때, 걷는 능력이 있음에 기뻐하고, 그 기쁨에 1분 간 집중한다.

요즘 사회는 기쁨보다 분노를 더 많이 표출하고 살아가고 있다. 명상은 모든 곳의 고통을 줄이고 더 나아가 없애기 위한 것이다.

작은 것에 만족하며 감사하게 받아들이면서 내 감정을 잘 컨트롤 할 수 만 있다면 우리는 조금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자, 지금 바로 기쁨에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