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 사천시 내일로 대학생 발대식
이순신 바닷길 체험·사천 관광 팸투어

▲ 경상대 외국인 유학생 사천 문화관광 팸투어 모습. (사진=사천시)

사천시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관광홍보에 나선다.

시는 7월 19일부터 7월 20일까지 1박 2일간 전국 대학생 100여명을 초청해 대학생 홍보단 발대식을 갖고, 이순신 바닷길 체험행사를 갖는다.

시는 19일 오전 10시 30분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사천시 내일로 대학생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어 이순신 바닷길 체험행사, 환영만찬 및 사천관광 발전 토론회, 농촌체험과 관내 팸투어를 진행한다.

모든 참가 대학생들은 이순신 바닷길 제2코스인 최초거북선길 12㎞(선진리성-종포해안도로-거북선마을-모자랑포-모충공원)와 이순신 바닷길 4코스인 실안노을길 8㎞(모충공원-실안해안도로-삼천포대교-초양도-늑도)을 포함한 총 20㎞의 이순신 바닷길 걷기체험과 팸투어을 즐길 수 있다.

홍보단원은 경남 사천시에 주소를 둔 대학생을 우선 선발하고, 인원  미달시에 타 지역에 주소를 둔 대학생을 접수순으로 충원할 예정이다.

홍보단원으로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사천시 홍보단원 위촉장 수여, 이순신 바닷길 체험 기회 제공, 내일로 티켓(티켓 하나로 전국을 자유롭게 떠나는 철도 무제한 자유이용 티켓 5일권/60,000원상당) 1매, 행사용 모자와 기념T, 관광기념품과 더불어 농촌체험과 관내투어, 숙식을 제공 받는다.

사천시 내일로 대학생 홍보단원으로 위촉된 대학생들은 1년간 개인 블로거나 SNS을 통하여 사천시 관광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사천 바다케이블카 준공에 대비하여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삼천포유람선, 농촌체험 교육장 등 주요관광지 40개소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주는「모바일 스탬프 투어」시책과 병행 홍보하여 사천시를 찾는 관광객의 만족도와 사천시 위상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보단원 신청은  소정의 양식에 의해 오늘 6월 23일부터 7월 7일까지 15일간 코레일 내일로 홈페이지와 유선(055-753-7788), 이메일(kjj9890@korail.com)로 선착순 100명의 대학생을 신청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