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녹터널 애니멀스의 원작
상태바
영화 녹터널 애니멀스의 원작
  • 박소현 사천도서관 사서
  • 승인 2017.05.2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읽는 사천] <토니와 수잔>
▲ 「토니와 수잔」오스틴 라이트 지음 / 오픈하우스 / 2016

‘토니와 수잔’은 스타 디자이너이자 영화 감독 톰 포드의 ≪녹터널 애니멀스≫의 원작 소설이다.

이 작품은 액자 구성으로 소설 속 주인공 토니가 겪는 일과, 그것을 읽어나가는 현실의 수잔의 이야기가 교차되는 독특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여주인공 수잔은 25년 전 작가 지망생 첫 남편 에드워드와 이혼하고, 의사인 아놀드와 재혼해 중산층 주부로 살고 있다. 어느 날 첫 남편이 자신이 쓴 글을 보내 빠진 게 뭔지 찾아달라는 부탁을 하면서 그녀는 <녹터널 애니멀스>를 긴장해서 읽기 시작한다.

전 남편이 쓴 이야기도 흥미진진한 스릴러지만, 소설 밖 수잔의 이야기 또한 서늘한 두려움과 불안감으로 읽는 내내 독자를 사로잡는다.

스릴러의 외피 속에 독서와 삶의 관계, 결혼, 상처, 복수, 살인 등 굵직한 문제들을 정교하게 엮어 내어 다양한 삶의 문제들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게 한다.

이 작품의 핵심은 두 개의 이야기가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압도하는 허구와의 관계인데 이를 발견하는 것 또한 즐겁다.

저자는 우리에게 생소하지만 40년간 강단에서 문학을 강의했고, 퍼즐을 푸는 형식으로 소설 플롯을 구성하기로 유명한데‘토니와 수잔’에서도 그런 면이 유감없이 발휘된다. ⌜속죄⌟로 유명한 이언 매큐언,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솔 벨로 등이 극찬한 작품인 만큼 믿고 읽어봐도 좋다.

※ 본 기사는 경상남도 지역신문발전지원사업 보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