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사천시 청소년 정책 발표대회
27일까지 접수…11월 13일 10개 팀 발표

▲ 청소년 참여정책 제안 발표대회 포스터.

사천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 발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소속 청소년수련관은 제1회 사천시 청소년 참여정책 제안 발표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최하고 사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중고생연대 사천지부 청소년들이 함께 준비한다.

청소년 정책 제안은 사천지역 13~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청소년들이 학교와 지역사회 등 자기주변에서 발견되는 문제를 조사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위해 정책을 마련하고 제안하는 형식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는 10월 27일까지 사천시청소년수련관 사무실에 직접 또는 메일(coboda1@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대회 주최 측은 심사를 거쳐 우수한 10팀을 선정하고, 11월 13일 오후 2시 사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발표대회를 열 예정이다. 발표대회 당일에는 참관을 위해 방문하는 청소년 10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사천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사천시에 공식적으로 제안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지역과 사회에 관심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대회관련 문의는 사천시청소년수련관 070-8145-801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