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먹어도 질병 없이 사는 밥상의 미래

▲ 「밥상의 미래」 조엘 펄먼 지음/ 다온북스 / 2015

우리는 누구나 건강한 삶을 살고 싶어 한다. 건강한 삶이란 아프지 않고 오래 사는 것이다. 그렇게 하려면 그것이 음식과 연결되어 있음을 은연 중에라도 알고 있어야 한다. 올바른 먹거리는 건강한 삶에 꼭 필요하다.

조엘 펄먼 박사가 쓴 이 책은 식품산업계의 눈속임, 면밀하지 못한 연구 결과로 잘못 알려진 영양 정보들을 바로 잡아주고 이를 쉽게 실천할 수 있는 6주 식생활 플랜을 제안한다. 또한 체중이 늘어나는 이유와 살을 빼는 방법, 평생 날씬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자신의 오랜 연구 성과물을 누구나 따르기 쉬운 방식으로 선물한다.

오늘날 가장 심각한 건강 문제는 비만이며 현재와 같은 추세가 지속된다면 2048년에는 미국 성인 전체가 과체중이거나 비만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사람들이 살찌는 이유는 더 많이 먹기 때문이 아니라, 지방과 정제된 탄수화물, 저영양 식품들로부터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기 때문으로 보며 이러한 저영양 식사는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본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과거에 당신이 다이어트에 왜 그렇게 실패를 거듭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더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의사들 사이에서 ‘의사들의 스승’이라고 불리는 저자는 인류의 영양섭취와 자연 치료법에 대해 과학적인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으며, 그의 연구는 여러 과학 학술지에 소개되어 있어 믿을만한 건강관련 정보라 할 수 있다. 건강에 관한 올바른 지식이 필요한 독자라면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