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식품공학과 김수경 교수 초빙, '사람은 왜 아픈가?'

남양동주민자치학습위원회(위원장 정지철)는 3일 오후2시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남양아카데미 강연을 연다.

이날 강연은 경상대학교 식품공학과 김수경 교수를 초빙하여 '사람은 왜 아픈가?'라는 주제로 사람이 병에 걸리는 이유와 체질, 다이어트, 아토피성 피부, 현대인의 질병, 육아정보 등 소득증대에 따라 현대인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건강관리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남양아카데미는 남양동주민자치학습위원회에서 지난2006년도부터 매년 출향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지역주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교양함양을 위한 평생학습 교양강좌로 이어오고 있다.

초빙 강사 김수경 교수는 고려대학원에서 식품가공학과 식품생명공학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고 식량자원학인 농학, 식품가공학, 식품생명공학을 비롯한 약학, 한의학, 현대의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강에 대해 연구해 왔다.  

또한 지난 1988년 최초로 생식을 개발하여 상품화 시킨바 있으며 20여년을 오로지 생식만을 연구하여 인간개별연구원이 선정한 '한국을 움직이는 파워 엘리트 101사람'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김교수는 '인류의 건강지도를 바꾸자'는 케치프레이즈를 갖고 사천시 남양동 송포농공단지에서 (주)다움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경상대학교 식품공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