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3일 숙명가야금연주단 사천 찾아

▲ ‘가야금 오케스트라’로 불리는 숙명가야금연주단의 모습. (사진=사천시문화예술회관 제공)
오는 11월 13일, 깊어가는 가을 저녁에 즐길 만한 기획공연이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막을 올린다.

숙명가야금연주단이 사천을 찾아 ‘가야금 For You’라는 제목의 공연을 선보이는 것. ‘가야금 For You’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우수공연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이다.

이들은 이번 공연에서 ‘Let it be’, ‘Obladi Oblada’ 외에도 ‘매기의 추억’, ‘에델바이스’ 등 친숙한 세계 여러 나라의 곡들을 가야금으로 연주할 예정이며 ‘라스트 포원’ 비보이 퍼포먼스 팀과 함께 ‘All For One(캐논변주곡)’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또한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숙명여자대학교 전통문화예술대학원 송혜진 교수가 가야금의 특색, 주법 등을 소개하며 공연에 대한 해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가야금병창, 해금 연주 등 여러 국악기 연주도 마련된다.

숙명가야금연주단은 1999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생으로 구성된 악단으로 한국 최초의 가야금오케스트라로 창단된 후 지금까지 8집의 정규앨범을 발매한 바 있다. 2009년에는 KBS 국악대상, 2010년에는 대한민국 한류대상을 수상하며 국악한류를 이끄는 ‘실력파’ 뮤지션이기도 하다.

한 편, 이날 공연 관람료는 일반 10,000원, 문화가족 및 단체(10인 이상) 7,000원이며, 예매는 11월 3일 오전 9시 부터 사천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초등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천시문화예술회관(전화 831-246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