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KAI 에비에이션캠프' 활성화 기여

▲ ‘2013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개인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사회공헌팀 마경섭 팀장.

한국항공우주산업(주)(줄여 한국항공) 사회공헌팀 마경섭 팀장이 5일 열린 ‘제8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2013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개인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충북 충주 호암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안전행정부가 공동 개최했다.

마 팀장은 한국항공에서 진행 중인 ‘KAI 에비에이션캠프’의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국산 초음속 고등훈련기 T-50 등 항공기 제작과정과 그 속에 포함된 수학과 과학이론을 교과와 접목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국내 사회공헌활동의 새로운 롤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10년 시작된 이 프로그램에는 현재까지 1만1000여 명의 학생과 교사가 참가했다.

마 팀장은 “이번 표창은 교육기부운동을 회사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발전시킨 것에 대한 칭찬이라고 생각한다”며 “회사가 어려우면 사회공헌활동에 소홀해질 수 있는데, 국무총리표창 수상이 큰 힘과 격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