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사천시청소년지도위원 연수회...유공자 표창 장학금 전달 등

▲ 지난 27일 2013 사천시청소년지도위원회 연수가 곤명면에 위치한 LIG 인재니움에서 열렸다. 지난 사진
사천시가 지난 27일 '2013 사천시청소년지도위원 연수회'를 곤양면에 위치한 LIG 인재니움에서 가졌다.
 
사천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회장 정성두)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청소년지도위원, 관계공무원 및 청소년 지도사 등 23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시는 청소년 건전육성 및 보호를 위해 힘써 온 유공 청소년지도위원과 청소년문화센터 지도자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했으며,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에서는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21세기 사회발전연구소 이보규 소장을 초빙해 ‘청소년지도위원의 임무와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으며, 청소년지도위원들의 우수사례 발표 시간도 가져 위원간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정만규 시장은 “청소년이 과도기적 혼란을 극복하고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하기 위해 무엇보다 가정이나 학교의 역할이 중요하지만 청소년 지도위원들의 사회적 안전망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하다”며 “시에서는 청소년 활동 공간 인프라를 확충하고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만큼 청소년지도위원들도 청소년 선도 및 보호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