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까지 접수.. KAI “젊은 인재들의 도전정신 기대”

▲ KAI가 '제11회 KAI 항공우주 논문상'을 공모한다. 사진은 KAI 홈페이지 자료사진.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제 11회 KAI 항공우주 논문상’을 공모한다.

‘KAI 항공우주 논문상’은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학문적 관심을 높이고 연구개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다. KAI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한국항공진흥협회 등이 후원한다.

이번 논문상에는 항공우주 기술뿐만 아니라 항공 안전과 운항, 생산, 검사, 마케팅, 정책 등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제안과 실무관련 연구 등 자유로운 주제로 공모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국내외 거주하는 대학(원)생/팀으로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된 바 없는 신규 작성된 논문에 한한다.

항공우주와 관련해 국내 최고 권위의 논문 공모전이라 할 수 있는 ‘KAI 항공우주 논문상’은 오는 9월 3일까지 공모한다.

KAI는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한국항공우주학회에 심사를 의뢰한다. 이어 오는 10월 초 산업통상부장관상, 국토교통부장관상 등 총 7명의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장관상 2명에게는 장학금 400만원씩 주어진다. 그밖에 KAI사장상 1명에게 3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150만원, 장려상 2명에게 각 1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고, 장관상 논문 지도교수 2명에게는 특별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씩 전달된다.

KAI 측은 “이번 논문상 공모전이 우리나라 신성장동력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젊은 인재들의 관심과 도전정신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논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AI 공식 홈페이지(http://www.koreaaero.com) 또는 블로그(http://blog.koreaaero.com)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55-851-1653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