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청 학생 변화 이끌어 내기 위한 중등교사 연수

▲ 사천교육지원청이 지난 4월 30일 사천여자중학교에서 학생의 변화를 끌어내기 위한 중등교사 역량 강화 연수회를 열었다.(사진제공 사천교육청)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정갑)이 지난 4월30일 사천여자중학교에서 관내 중학교 교사 150여명을 대상으로 ‘중등교사 역량강화’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연수회는 교사들이 학생을 지도할 때 최고의 고민인 ‘학습 의욕이 없거나 부족한 학생들의 변화’를 어떻게 끌어낼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사례 중심으로 안내함으로써 교사들의 학생 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공립 위탁형 학교인‘꿈타래’를 운영해 온 하태민 강사를 초청해 3년간 학교를 운영하면서 얻은 경험과 연구를 통해 확인된 내용을 전해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하 강사는 학생들은‘내가 무엇을 하고 싶다’는 꿈이 있을 때와, 한 시간의 수업이라도‘자기가 배우고 있다 또는 무엇인가를 알게 되었다’는 느낌을 경험할 때,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때 큰 변화를 보인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변화를 끌어내기 위한 이 세 가지 요인들을 만들어 주기 위해 교사가 노력해야 할 구체적인 방법들을 사례 중심으로 안내했다.

참석한 한 교사는“많은 수업과 과중한 업무로 힘들긴 하지만 오늘 공감한 연수 내용을 적용해 학생의 변화를 끌어내 보아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