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진주박물관...4월~10월까지 매주 토요일

국립진주물관이 주말 가족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을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네 가지 테마로 공연된다.(사진제공 진주박물관)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진화수)이 가족이 함께 주말 여가를 풍요롭게 채울 수 있는 ‘함께해요 공감(共感)’ 이라는 문화공연을 준비했다. 이 공연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네 가지 테마로 열린다. 공연 관람 연령의 제한은 없지만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을 둔 부모님과 학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4월 공연인 ‘우리 모두 함께해요’는 우리 이웃들의 다름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장애인·다문화가정 공연을, 5·6월 ‘재미 재미 함께해요’는 가족이 함께 생각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강연과 마술과 버블, 신나는 타악기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7·8월 ‘감성 쑥쑥 함께해요’는 감성적인 음악 감상을 통해 악기와 연주자 객석이 하나가 되는 감성 충만한 공연을, 9·10월 ‘문화 산책 함께해요’는 어렵게 느껴지는 문화 교양 이야기를 설명을 통해 쉽게 배우면서 새롭게 느낄 수 있는 색깔 있는 공연이 준비 돼 있다. 이와 함께 4월~10월 첫째 셋째 토요일은 3D입체 영상관에서 가족영화 감상도 가능하다.

‘함께해요 공감(共感)’ 사전 예약자에 한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예약은 공연이 준비된 주의 월요일 오전 9시부터 금요일 오후 6시까지 국립진주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일부 프로그램은 전화접수만 가능할 수 도 있다.

공연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진주박물관 기획운영과 고객지원팀(☎055-740-0667)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함께해요 공감' 공연 일정표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