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일 오전 7시... '서택사랑공원' 건강걷기대회

▲ 사천시가 오는 4월 6일 서택저수리 일원에서 건강걷기 대회를 연다.(사진제공 사천시)
봄 햇살 벗 삼아 탁 트인 산책로를 걸어 보는 건 어떨까?

사천시가 오는 4월 6일 '서택사랑공원' 건강걷기대회를 연다.

'서택사랑공원'은 용현면 신촌리와 온정리에 소재하는 서택저수지 일원을 친환경 농어촌 테마공원으로 탈바꿈한 곳으로 지난해 11월 시민들에게 개방된 곳이다.

시는 이번 걷기대회를 ‘서택사랑공원’ 조성 기념과 도민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7시부터 서택사랑공원 광장에서 공원조성 사업 추진 경과보고와 에어로빅 공연을 감상한 후 7시 30분부터 걷기대회가 시작된다.

▲ 걷기대회는 오는 7시부터 서택사랑공원에서 출발하며, 참가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도 나눠 준다.(사진제공 사천시)
참가자들은 서택 저수지 둘레길인 산책로와 수변 데크를 걷게 된다. 총 3km에 이르는 이 코스는 성인의 보통 걸음으로 30분 가량 소요되며, 명상하며 천천히 걷기 좋은 힐링 코스이기도 하다. 특히 공원 내에 조성된 수변 산책로는 저수지와 어우러져 운치를 더할 뿐 아니라, 수변 데크의 경우 바로 아래 인공섬이 조성되어 있어서 수변식물을 직접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걷기대회는 사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TV, 세탁기, 자전거 등 총 400여점의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기타 행사관련 자세한 문의는 사천시청 건설과(☎831-327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