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상규 의원 “노무현 자살은 문재인이 초래해”
상태바
여상규 의원 “노무현 자살은 문재인이 초래해”
  • 하병주·강무성 기자
  • 승인 2012.12.04 20:33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캠프 “새누리당에 죽음 당한 대통령 부관참시는 패륜” 반발

▲ 4일 경남 사천시에서 새누리당 홍준표 경남도지사후보 지원유세 중인 여상규 의원.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자살을 초래했다는 내용의 발언으로 논란이 일고 있다.
사천남해하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새누리당 여상규 의원이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를 향해 “노무현 대통령을 자살로 몰아간 책임 있는 장본인”이라며 맹비난했다. 이에 대해 문재인 후보 캠프 측은 “부관참시”라며 즉각 반발했다.

여 의원이 문 후보를 거칠게 몰아붙인 것은 같은 당 홍준표 경남도지사후보가 사천을 찾은 4일이다. 이날 여 의원은 삼천포종합시장 앞에서 열린 홍 후보 지원유세에서 자신의 시간 대부분을 문 후보 비판에 썼다.

그 중 일부는 농도가 매우 짙었다.

그는 문 후보를 겨냥해 “노무현 대통령을 자살로 몰아간 책임 있는 장본인”이라고 지목한 뒤 “민정수석으로 있으면서 친인척 비리를 밝혀 엄벌하기보다 덮기에 바빴다”고 주장했다.

이어 노 전 대통령의 형과 영부인 권양숙 여사 등을 언급하며 “비리가 드러나자 부끄러워 자살한 것”이라고 한 뒤 “노무현 자살은 문재인이 초래했다”고 결론지었다.

여 의원은 또 “문재인이 당선되는 순간 안보가 흔들린다”며 “북한 함정과 잠수함이 인천 앞바다에 돌아다닐 것”이라고 주장했고, 그 결과 국가 신용을 잃어 “대한민국이 서서히 망한다”고 단정했다.

여 의원의 이 같은 발언이 알려지자 문 후보 캠프는 즉각 반발했다.

민주당 경남선대위 장상봉 상황실장은 “이명박 박근혜 새누리당 정권에 의해 죽음을 당한 전직 대통령을 정략적인 목적으로 부관참시하려는 작태는 패륜적 범죄”라며 강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

그러면서 “2010년 6월 검찰고위간부의 불법자금수수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이 상정됐을 때 여상규 의원이 반대했다”며 “비리를 비호하고 덮은 장본인은 여상규 의원”이라고 맞섰다.

또 “참여정부 5년 동안 NLL에서 북한의 도발을 원천적으로 막은 반면 이명박 정부 들어 연평도 포격사건 등 NLL에 구멍이 뚫렸다”며 “새누리당은 안보를 논할 자격이 없다”고 주장했다.

장 실장은 끝으로 “명예훼손은 물론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책임을 반드시 져야 할 것”이라고 말해, 여 의원에 대한 사법적 검토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에 대해 여상규 의원은 이후 전화통화에서 “민정수석을 지낸 것이 전부인 문 후보가 국정경험이 많은 것처럼 이야기하기에 ‘민정수석조차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차원에서 이야기한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여 의원의 발언에 위법성이 있는지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갯가 2012-12-05 08:52:31
이런 골똥이 우리동네 지역구 의원이라는게 쪽팔리다 못해 서글프네....

나그네 2012-12-05 09:39:20
부끄러운 노릇입니다.
말씀하시는 꼬라지 하고는 ㅠ ㅠ

사천의연인 2012-12-05 13:01:56
상식있는 사천시민들은 이 사람을 찍지 안 했으니까..그냥 남해/하동 국회의원으로 사시오~!

사천의연인 2012-12-05 14:07:18
상식은 이렇다. 참여정부가 문제는 많았지만 역대정권 중에선 최고로 깨끗한 정부였다. 공부나 좀 하시고 떠드시라. 현 대통령의 친형을 비롯한 친인척과 측근들이 24명이나 벌써 감옥에 들어갔다. 아마도 물러나면 더 늘어날 것이고 그 책임을 지고 적어도 열두 번은 자살을 해야 할 것이다. 사천시민을 욕보이지 마시라.당신보단 더 많이 알고 있다. 상식이나 제대로 알고 사시라~!썩은 정치검찰도 반드시 청산될 것이다.

세노야 2012-12-05 21:55:48
비굴한 박근혜 치맛폭 아래서 살아가는 방법도 여러가지구나..
어떻게 당신이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는가?
아무리 선거라고 하지만 인간으로써의 기본적인 예의도 못 갖추고 이렇게 막말의 정치를 하려는가?
수구꼴통들의 전형적인 언사에 불쾌하기 짝이없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