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자재 구입 이젠 체크카드로
상태바
농자재 구입 이젠 체크카드로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2.03.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경영체 등록 여부 확인 쉽도록...전국 농·축협에서 발급

▲ 농업경영 체크카드
농업인이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농자재 구입 시 농업경영체 등록 여부 확인이 쉬워진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천사무소(소장 강덕중)에 따르면 '농업경영 체크카드'를 3월부터 도입·사용토록 해 농업경영체 등록 여부가 자동으로 확인되도록 했다.

현재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농자재는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농업인에게만 판매하도록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농업인이 농자재 구입 시 부가가치세 영세율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매번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증을 제시하거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농업경영체 등록 여부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농업경영 체크카드’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시스템과 농협의 카드결제 시스템을 연계시켜 농자재 대금 결제 시 농업경영체 등록 여부가 자동으로 확인됨으로써 매번 확인하는 불편함을 덜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농업경영 체크카드'는 잔고 범위에서만 결제가 되는 체크카드이며, 사용할 때 마다 매출액의 일정액(0.1%)이 농촌 사랑기금에 적립되어 농촌에 환원된다.

‘농업경영 체크카드’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은 누구나 3월부터 전국 농·축협에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세대주인 농업인 만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추후 진행결과를 보아 세대원 농업인에 까지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농업경영체 등록 문의 : 농업경영체 콜센터 1644-8778, 사천농산물품질관리원 ☎ 055-855-28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