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4-04-18 17:54 (목)
외국어서비스
생생뉴스

자유게시판

제목

보다 활발한 뉴스사천을 위한 몇가지 제안.

닉네임
최희독
등록일
2010-10-09 00:10:30
조회수
10146
마땅히 제안할 게시판이 없어서 자유발언대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더 활발한 뉴스사천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한 요소일 텐데요.. 그래서 몇 가지 방안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다른 성공적인 인터넷 매체들을 볼 때 공통점은 자발적인 토론 참여 분위기가 어느 곳 보다도 높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토론에서 나온 주제는 자연스럽게 기사 작성으로 넘어 가기도 하고, 반대로 한 가지 기사에 대해서 열띤 토론이 이어지기도 하더군요...

그래서 첫번째 제안은 토론 게시판의 상설 운영과 정기적이고 토론 가치가 있는 주제들을 발굴해서 공지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제안은 위의 제안과 관계가 있는 것이기도 한데 작성된 기사의 말미에 토론 주제를 하나씩 표시하는 것이 어떨 지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기사와 관련된 토론 주제: 관광단지 근처의 공단 건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찬반토론.

과 같은 토론 주제를 적당한 기사의 말미에 첨부하여 댓글을 통한 토론을 유도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것입니다.

세번째이자 마지막 제안은 사천시민의 삶과 밀착된 주제에 대한 밀착 취재 인터뷰 취재를 정기적으로 기재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농촌과 도시가 혼재하는 사천의 경우 젊은 총각들 혹은 조금 나이든 총각들이 결혼을 못해서 외국으로 까지 달려가야 하는 처지인데, 그들 중 지원자를 받아서 공개구혼 혹은 자신을 홍보하는 내용을 인터뷰하면 흥미가 있는 주제이기도 하고 독자의 삶을 그대로 드러내 주는 좋은 기사가 될 여지가 많을 것 같아 기획 기사의 좋은 주제가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나도 이 분야에서 명인. 코너라던지 특색있는 농업경영인 탐방 같은 주제도 좋을 거 같습니다.

두서없이 생각나는 대로 드려보는 제안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항상 관심있는 독자의 한 명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건승하세요^^
작성일:2010-10-09 00:10:30 124.153.128.44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