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이런 공약을 제안해 봅니다.
icon 최희독공인번역행정사
icon 2018-03-28 10:40:03  |   icon 조회: 1797
첨부파일 : -
공약제안 1.

농촌 주거가 공동화 되어가고 있다.
멀지 않은 미래에 주민이 한 명도 없는 유령농촌마을이 생길 전망이다.
이에, 농촌 부부만 생활하는 주택, 한 명의 노인만 주거하는 주택과, 입주자가 없는 주택을 대상으로 젊은 세대, 귀농 희망자, 지역 공단 출, 퇴근 청년과 장년과 연결하여
농촌과 농민의 생활에 보탬이 되고, 생활에 활기를 불어 넣으며, 사천 주거 인구 확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농촌 주택 주거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자 한다.


공약제안 2.

위 시행으로 인하여 신규 주택과 원룸 아파트 등의 수요가 낮아질 위험도 있고, 신규 아파트, 원룸 등의 과다 공급으로 분양률이 낮아질 위험도 있다.
이에 사천시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개입할 여지가 있다.
시기적으로 인터넷의 활약에 의하여 Air BnB 등의 서비스가 일반 주거생활 공간 소유자와 여행자와 이주민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에 사천시에서는 아파트, 원룸 등의 공간을 해외여행자 뿐만 아니라 국내의 여행자, 주택 수요자들이 용이하게 서로를 찾도록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한다.

이런 서비스에 가입을 쉽게 하거나, 여행자의 거주를 용이하게 하는 과정에서 기존 공인중개업을 수행하는 데에 어려움을 끼칠 수도 있으므로, 자격을 갖춘 중개사의 업무를 부서에서 맡음을 통해서 빅 데이터에 개인 공인 중개업 사무소의 매물을 직접 올릴 수 있는 방안도 간구하고자 한다.


공약제안 3.

사천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케이블카와 같은 대형사업이면서 비용이 많이 드는 사업도 필요하지만 일선에서 관광관련업에 종사하는 시민의 역량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다.

이에 택시 기사, 모텔 운영자, 요식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여 영어 등 외국어를 교육하여 관광산업 경쟁력을 올릴 뿐만 아니라 자기실현과 삶의 질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내국민의 외국어 수업뿐만 아니라 사천 거주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 여성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그들이 방문 외국인에 대하여 혹은 초기 이주민에 대하여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길을 터 준다면 사천시민으로서의 정체성 확립과 국제적 역량을 갖춘 사천시가 되는 것에 일조할 것이다.
2018-03-28 10:40:03
211.246.161.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채화 2018-08-21 14:01:44
좋은 제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