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4-04-24 15:41 (수)
외국어서비스
생생뉴스

자유게시판

제목

김천-삼천포간 고속도로가 안되면 진주-삼천포라도 조속히~!

닉네임
삼천포고속도로
등록일
2009-12-28 17:23:08
조회수
8841
진주-통영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해 사천지역이 많이 달라졌지만, 교통량이 많이 늘어나 기존의 국도 도로용량이 포화됨으로서 확.포장 공사를 하더라도 또 포화될뿐만 아니라 고속도로보다 최고주행속도가 낮아 고속도로는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사천과 진주지역의 산업단지가 활성화되고 혁신도시까지 활성화되며 관광산업까지 번창하게 된다면 사천지역의 남북축고속도로는 반드시 필요할것으로 김천-삼천포(상주-김천-합천-진주JC-사천-삼천포)간 고속도로를 통해 공동화 되어가고 있는 삼천포를 살릴수 있고 내륙지역에서 항구까지 신속하게 화물을 이동시킬수 있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것으로 본다.

안되면 진주-삼천포구간만이라도 조속히 건설되어야 하길래 안되면 여수(전주-광양간 고속도로 여수연장이 안되어 불만을 품고 있다.)시와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거제연장을 통해 지역발전을 꾀하려는 거제와도 손잡아 사천-거제-여수 트로이카 연합을 구축해서 사천에도 남북축고속도로를 가질 필요가 있다고 본다.

김천-상주간 고속도로가 안되면 진주-삼천포간 가칭:삼천포고속도로라도 조속히 건설되어 사천시의 재도약을 다짐할 필요가 있다.

대전으로, 김천으로, 대구로, 멀리 가는데는 일반도로보다는 고속도로가 훨씬 경제적이기 때문에 대중교통면에서도 버스비용이 대폭 줄일수 있으므로 고속도로 유치위를 만들어서라도 이 문제를 조속히 해결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김천-삼천포간 고속도로내지 진주-삼천포간 삼천포고속도로로 사천도 남북축고속도로 1km라도 가지는 시대를 만들도록 다 함께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한다.(반드시 공론화 시킬 필요성도 있고......)
작성일:2009-12-28 17:23:08 210.221.29.146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