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4-03-28 17:20 (목)
외국어서비스
생생뉴스

자유게시판

제목

유치원 앞 주유소 사태,무엇이 문제인가?

닉네임
수연행
등록일
2009-03-27 12:33:01
조회수
5958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사천유치원에 아이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입니다.
엄마들과 이번 사태 대책활동을 함께 하면서 참으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요즈음입니다.
세상살이가 쉽지많은 않다는 것을 새삼 느끼며,살기 힘들다는 핑계로 최소한의 지켜야할 것들에 언젠가부터 무관심으로 일관하진 않았는지 다시금 반성도 하게 됩니다.

한편 관계기관의 태도에서 참 허탈함도 느꼈습니다. 진정 이 정부의 공무원상이 이런건지...
거창하게 국민을 섬기는 정부를 지향하면서 실상 일처리에선 그런 모습은 어디에서도 볼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법을 바탕에 두고 일처리를 하는 것은 맞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사안을 법만으로 봐야 할까요? 공공의 이익, 최소한의 안전, 행복 보장 등 염두해야 할 사항들은 많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진행상 발생될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선 적극적으로 사전 논의나 대안을 마련하고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하지 않습니까? 과연 이것이 무리한 요구인지 묻지 않을 수 없네요. 미리 예방할수 있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무책임하게 일처리를 하는 관계기관의 안일함에 분통이 터집니다.

이번 사태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1.사천시,교육청 관계자들의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안전 불감증이 낳은 어이없는 현실.
2.법해석의 논란과 더불어 유치원이 처해있는 보호망의 부재.
3.법적 근거 마련(사천시,경상남도 주유소 관련 고시 마련 및 학교보건법상 정화구역 위해시설에 주유소 포함)을 통한 재발방지 필요.

현재 학부모모임에선 이 사안에 대해 지역사회 교육관계자를 비롯한 시민 여러분들의 문제인식과 공감대 형성,법적 근거 마련을 위한 전시민 서명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간담회 형식의 공개 논의자리를 마련코저 준비중에 있습니다.
물론 당장 유치원 앞 주유소 건립 허가는 취소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생각해 보면 앞으로 얼마든지 재발할 소지가 있는 상황에서 제도적으로 보완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하지 않을까요?
진정 우리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어른들이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주저하기보다는 함께 해야 하지 않을까요?
이에 엄마들이 최선을 다해보려 합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더한다면 더욱 힘이 나겠네요..
관심가져 주시고 함께 해 주시길 바랍니다.
작성일:2009-03-27 12:33:01 121.1.110.144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